[매일묵상] 스가랴 10장 10-12절 - 김진현 목사

Spiritual letter

교회가 교회를 돕는다!

홈 > 말씀찬양 > 영성편지
영성편지

[매일묵상] 스가랴 10장 10-12절 - 김진현 목사

교회정보넷 0 47

a0e23c9e393ea0df065a1e6b542eac4a_1621996614_023.jpg
 

스가랴 10장 10-12절

"졔사장 에스라가 일어나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범죄하여 이방 여자를 아내로 삼아 이스라엘의 죄를 더하게 하였으니 이제 너희 조상들의 하나님 앞에서 죄를 자복하고 그의 뜻대로 행하여 그 지방 사람들과 이방 여인을 끊어버리라 하니 모든 회중이 큰 소리로 대답하여 이르되 당신의 말씀대로 우리가 마땅히 행할 것이니이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더러움으로 채워진 가나안 7족속을 진멸하라 하셨고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그들과 혼합금지를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가나안에 들어간 후에도, 심지어 바벨론 포로 후에도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이방 여자를 아내로 삼아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였습니다. 이를 들은 에스라는 옷을 찢고 수염을 뜯으며 하나님의 성전 앞에서 엎드려 울며 죄를 자복할 때, 많은 백성들도 크게 통곡하며 회개와 함께 이방 여인을 끊어버리는 정화 운동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교훈을 받는 것은 먼저, 훈련과 연단을 당하면서도 말씀을 순종하지 않는 나의 모습을 보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종교지도자들이 이방 여인과 통혼에 앞장 섬으로 백성들의 범죄를 부축인 것을 보면서 가정의 리더인 나 자신이 그렇지는 않은지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나아가서, 죄악에 민감하여 회개를 이끈 지도자인 에스라를 보면서 영적지도자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심문장과 오늘의 기도


"이방 여자를 아내로 삼아 이스라엘의 죄를 더하게 하였으니"


주님! 훈련과 연단 속에서도 온전하게 거룩한 백성으로 변하지 않는 저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요.

주여! 죄악에 민감한 영성을 주시고 회개에 빠른 저와 우리 가정과 우리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글, 김진현 목사

서산성도교회 담임

0 Comments
포토 제목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