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한번째, 천국예배공개(계4장)

the heavenly Gospel

교회가 교회를 돕는다!

홈 > 말씀찬양 > 생명있는말씀
생명있는말씀

열한번째, 천국예배공개(계4장)

박석열 0 43

a0e23c9e393ea0df065a1e6b542eac4a_1623368974_7688.png
 

열한번째, 천국예배공개(4)

4:1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열린 문이 있는데 내가 들은 바 처음에 내게 말하던 나팔 소리 같은 그 음성이 이르되 이리로 올라오라 이 후에 마땅히 일어날 일들을 내가 네게 보이리라 하시더라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 모든 지상교회를 대표하는 일곱교회 에 믿음을 진단하신 후에 계속해서 모든 성도들을 위하여 천국을 역사 이래 처음으로 공개하는 모습입니다. 천국 공개는 하나님께서 처음으로 자신의 나라, 천국을 자세히 파노라마처럼 하나님 보좌 전체를 보여 주는 은혜로운 자리입니다. 4장은 천상을 공개하여 천국을 보여 줍니다. 5장은 천상에서 마지막 때에 되어질 지상의 멸망에 대해 기록한 엄청난 내용입니다. 주님이 우리에게 천상과 지상의 마지막 때 스케줄을 공개하신 것은 소망의 인내를 가지고 신앙 생활하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큰 위로입니다.

 

천국을 공개해서 하나님의 보좌를 보여 주신 첫 번째 이유는 위로입니다. 일곱 교회에 환란과 궁핍을 당하고 있는 일곱 교회에 하나님의 놀라운 위로였습니다. 이처럼 큰 위로는 없었습니다. 너희가 조금 있으면 고난과 궁핍은 사라지고 없어질 것이라고 위로한 것이 아니라, 너희에게 천국이 있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라, 놀라지 말라는 하나님의 위로의 말씀이었습니다.

그것은 성도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강력한 하나님의 위로입니다.

 

 

1.천국공개(1) : 하늘의 열린 문 (1)

 

1) 하늘의 열린 문으로 들어갈 자가 누구인가?(4:1)

일곱 교회 성도에게 주신 권면의 말씀을 듣고 지킨자들입니다. (1) 처음 사랑을 회복하는 자 (에베소교회) (2) 끝까지 죽도록 충성하는 자 (서머나교회) (3) 발람의 교훈에 넘어가 하나님과 우상을 겸하여 섬기지 않는 자 (버가모교회) (4) 여자 이세벨의 음행과 우상의 제물을 먹지 않는 자 (두아디아교회) (5) 죽은 자 같이 잠자지 않고 깨어 있는 자 (사데교회) (6) 작은 능력을 가지고 인내의 말씀을 끝까지 지키는 자 (필라델피아교회) (7) 흰옷을 입고 예수님을 주인 삼는 자 (라오디게아교회) 이런 성도들이 성령에 감동된 자로 하늘에 열린 문으로 들어갈 자입니다.

 

2) 나팔 소리 같은 음성으로 말씀하심(하나님의 임재)

시내산에 임하신 하나님의 모습

나팔소리는 하나님의 임재 상징

나팔소리에 견고한 여리고성이 무너짐

나팔소리는 하나님의 임재와 심판의 소리입니다.

나팔소리를 듣고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그 소리를 기쁜 소식으로 듣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3) 이리로 올라오라(주님의 초청)

이 말씀은 하늘 안식에 올라갈 수 있느냐 하는 자격이 기록 되어 있습니다. 하늘의 문이 열렸는데 올라가지 못한다면 참으로 불행한 사람입니다. 또한 분명히 올라갈 줄 알았는데 올라가 지지 않는 사람도 불행한 사람입니다. 열 처녀의 비유에서는 천국 문이 닫혀서 들어가지 못했는데 여기에서는 천국 문이 열려 있는데 들어갈 자격을 말하고 있습니다. 곧 성령에 감동된 자가 천국에 올라갑니다.

 

4) 내가 곧 성령에 감동되었더니(2)

성령에 감동된 사람이 천국에 올라간다.

 

2. 천국공개(2) : 보좌 위에 앉으신 이(2)

4:2 ..... 보라 하늘에 보좌를 베풀었고 그 보좌 위에 앉으신 이가 있는데

 

천국의 보좌는 신약 성경에 67회 나옵니다. 계시록에 47회가 나옵니다. 이곳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우주의 통치 장소이면서 세상의 모든 일들을 섭리하시며 심판하시는 판결의 보좌입니다. 그 보좌에 앉으신 이가 바로 성부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이 세상을 창조하시고 마지막 때 종말의 모든 스케줄을 계획하시고 진행하시고 마감하여 심판하시는 분이십니다. 요한이 하늘 보좌에 앉으신 이를 바라보는 감격스러운 순간입니다. 우리도 하늘 보좌를 바라보며 지금 그 천국을 간접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믿는 자들이 이 광경을 바라봅니다.

 

1) 성부 하나님의 모양(3)

4:3 앉으신 이의 모양이 벽옥과 홍보석 같고 또 무지개가 있어 보좌에 둘렸는데 그 모양이 녹보석 같더라

 

(1) 벽옥과 홍보석(3) : 이러한 보석들은 구약의 대제사장의 에봇에 모두 붙이라고 하나님이 명령한 것으로 서로가 병행되는 것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백색과 적색은 명백한 구원과 심판의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주권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2) 녹보색 무지개(3) : 녹보색은 왕을 상징하고, 무지개는 평화를 상징하는 언약의 상징입니다. 노아 홍수 후 하나님이 다시는 물로 심판하지 않겠다는 언약과 함께 평화를 주겠다는 약속의 상징으로 주신 것이 바로 그 무지개입니다.

 

(3) 또한 녹보색은 왕권을 상징 : 각 나라마다 왕이 입는 곳 색깔이 있습니다. 중국(노란/황색), 한국(빨간색), 이스라엘(녹보색)입니다. 하나님은 만왕의 왕이심을 선포합니다.

 

3. 천국공개(3) : 보좌 둘레에 경배하는 자들 (4-6)

4:4 또 보좌에 둘려 이십사 보좌들이 있고 그 보좌들 위에 이십사 장로들이 흰 옷을 입고 머리에 금관을 쓰고 앉았더라 4:5 보좌로부터 번개와 음성과 우렛소리가 나고 보좌 앞에 켠 등불 일곱이 있으니 이는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

 

1) 하나님의 보좌에 둘러선 24장로 (4)

24장로에 대한 해석은 계시록 본문에 나와 있습니다. 이십사 장로는 구약의 열두지파의 이스라엘 백성들의 대표와 신약의 12사도의 신약시대의 성도들의 대표로 봅니다. 실제로 45장에서 24장로들을 해석하지 않고 있지만, 계시록 2112,14절에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2) 보좌 앞에 켠 등불 일곱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 (5)

전지전능하신 성령님, 무소부재하신 성령님, 성령하나님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4. 천국공개(4) : 보좌 앞 수정과 같은 유리바다 (6)

4:6 보좌 앞에 수정과 같은 유리 바다가 있고 보좌 가운데와

 

맑은 유리 바다가 보좌에 있다는 것은 하나님을 어떤 곳에서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고전 13:12 지금은 거울을 보는 것 같이 희미하나 그때는 얼굴과 얼굴을 대하여 볼 것이요. 주께서 나를 아신 것 같이 내가 온전히 알리라 하셨습니다.

 

5. 천국공개(5) : 네 생물이 있는데 앞뒤에 눈들이 가득하더라(6)

   

24장로로 구성된 보좌 주변에 두 번째 그룹의 천상의 천사들로서, 하나님의 보좌에 가장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들 네 생물은 에스겔서 1장과 이사야서 6장에서도 유사하게 나타난 존재들입니다. 네 생물은 능력 있는 천사들의 속성을 말합니다. 왜냐하면 천국은 구원받은 사람이 가는 곳이지 동물이 가는 곳이 아닙니다. 동물은 땅으로 내려갑니다. 3:21 인생들의 혼은 위로 올라가고 짐승의 혼은 아래 곧 땅으로 내려가는 줄을 누가 알랴

 

하나님의 모든 피조물을 대표하는 존재들로 여겨집니다. 네 동물은 각각의 범주에서 가장 능력 있고 강력한 존재들이며, 많은 눈들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는 것을 나타내고, 그들의 여섯 날개는 신속하게 하나님의 명령을 수행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네 생물의 경배는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모든 피조물의 경배를 상징하는 대표자들입니다.

 

* 네 생물을 의미와 사명

 

네 생물

상징적 의미 (모든 피조물의 대표)

네 생물의 사명 (천사들의 사명)

1.사자

지상 동물의 왕자 (용기)

밤낮 쉬지 않고 경배하는 그들은

영광과 존귀와 감사와 권능을 드립니다.

2.송아지

가죽 동물의 왕자 ()

3.사람

피조물 세계의 왕자 (지혜)

4.독수리

하늘 동물의 왕자 (신속함)

 

6. 천국공개(6) : 영원히 예배하는 모습

보좌 주위의 존재들이 하나님께 영원히 예배함을 선포 (4:8-11)

 

네 생물의 찬양과 이십사 장로들의 경배와 찬양의 내용이 동일하다고 합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드리는 찬양과 경배도 거의 동일한 내용으로 드려져야 함을 보여 줍니다. 영광과 존귀와 감사를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께 나아갑시다.

 

, 박석열

생명있는말씀교회 담임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